러브크래프트

Schermata 10-2456589 alle 15.06.11
Erik Kriek
2012 년 출간, 112페이지,24.2 x 17.4 x 2 cm
*** 영어 검토 텍스트 (전체)
저작권 수출:

• La Cupola (스페인)
• Actes Sud/L’an 2 (프랑스)
• Avant Verlag (독일)
• Eris edizioni (이탈리아)
러브크래프트의 단편을 그래픽노블로 구성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Erik Kriek 은 청소년 시절부터 러브크래프트의 열렬한 독자였고 추종자였다. 이제 성공한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로 그가 사랑하는 작가의 작품을 더 많은 독자들과 함께하고 싶은 바램으로 이책을 만들었다.

H.P. 러브크래프트:

본명은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 (Howard Phillips Lovecraft). 미국의 공포, 판타지, SF 작가이다. 1890년 8월 20일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태어났다. 세살 때 아버지가 정신병원에 입원하는 불행을 겪지만 외조부의 도움으로 비교적 유복한 유년시절을 보내고, 어릴 적부터 방대한 독서를 통해 자기만의 상상력을 구축한 조숙한 소년으로 자란다. 학창 시절 내내 소설 습작을 계속하지만 1904년 외조부가 사망하자 신경 발작을 일으켜 고교 중퇴와 대학 진학 포기라는 악몽을 맛본다. 낙담한 그는 폐쇄적인 생활을 통해 ‘괴이한 은둔자’로 매도되기까지 하나 더욱 독서와 창작에 몰두하며 그의 ‘기이한 작품들’을 세상에 내보일 채비를 갖춘다.

점차 명성을 쌓아가던 그는 일군의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추앙받으며 서서히 ‘러브크래프트 문학 계보(Lovecraft Circle)’를 형성한다. 컬트적 인기로는 포와 톨킨을 능가한다는 평을 받은 것도 이 시기, 1910년대부터였다. 20년대에 들어오며 결혼과 이혼, 어머니의 사별이라는 아픔을 겪고 다시 일어선 그는 크툴루를 비롯한 무수한 창조물과 「네크로노미콘」,「프나코틱 필사본」 같은 가공의 책을 비롯한 불멸의 창작물을 남긴다. 1934년부터 나타난 대장암과 신장염 증세로 고통받다 1937년 3월 19일 사망하였다. 생전에 빛을 보지 못했던 그의 작품 세계는 후대에 재평가되어 공포 소설의 선구자로 인정받는 것은 물론, 장르를 넘나들며 무수히 변용될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