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해커즈

Schermata 08-2456534 alle 17.32.28

2013년 5월 출간, 176페이지, 페이퍼백, 215mm x 135mm

바이오해커즈는 과학정보의 소유와 공유에대한 기본적인 변화를 탐구한다. 해커문화, 프리소프트웨어 운동, 20세기의 과학정신은 열린 과학 문화를 만들고 있으며 이는 연구자들과, 과학 기관 그리고 기업간의 관계를 재구성한다. 

리뷰:
바이오 해킹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책이다. (캐나다 맥길 대학 Scientific and Technological Literacy 원장 Gabriella Coleman)

알레산드로 델판티의 <바이오해커즈> 는 현재 진행형으로 변화하고 있는 과학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훌륭한 입문서 역할을 한다. 저널리스트의 재능과 과학자의 회의적인 태도, 사회운동가의 정열을 안고 오늘날의 오픈 사이언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전문가의 입장에서 글로벌 정치프레임안에서의 과학 그리고 소소한 DIY 아마추어 과학자들의 실패와 성공을 분석해준다. 그의 명료한 글을 통해 과학정보 공유에 대한 새로운 윤리와 생명을 해독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UCLA 정보학과 인류학 교수 Christopher M. Kelty, Associate Professor of Information Studies and Anthropology, Institute for Society and Genetics, UCLA)

바이오 헤커들의 등장이다. 알레산드로 델판티는 컴퓨터 해킹에 사용했던 반체제 도구들이 어떻게 과학에 적용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스탠포드 대학 커뮤니케이션 교수, Fred Turner, Associate Professor of Communication, Stanford University)

저자소개:
알레산드로 델판티는 이탈리아 밀란 대학교에서 뉴 미디어를 가르친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