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긴 여행 이야기

Image

산드로 베로네시 글 

224 페이지, 2013년 6월 출간
 
헤밍웨이와 테네시 윌리엄스의 미국, 알프스 산맥에서의 휴가, 베니스가 가라앉는 책임이 왜 이탈리아 사람들 자신에게 있는지 아들에게 설명하는 편지, 피렌체 근교 프라토에는 중국 사람들만 사는게 아니라는 사실, 배를 타고 이탈리아로 망명오는 사람들의 이야기, 모스크바, 런던, 파리, 리스본, 그리고 다시 이탈리아, 멕시코등 여러 나라와 도시를 여행하면서 일기, 르포타쥬, 서신, 픽션등 다양한 형식으로 여행의 경험을 독자들과 함께 나눈다. 
 
작가소개:
산드로 베로네시는 기발한 재치로 독자를 사로잡고 명쾌한 통찰로 문단의 찬사를 받는,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중 하나이다. 1959년 이탈리아 프라토(Prato)에서 태어났으며, 피렌체 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했다. 졸업과 동시에 작가의 길에 들어섰고, 시집을 출간하는 것을 시작으로 소설과 에세이, 논픽션 등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다. 2000년에 펴낸 장편소설 『과거의 힘La forza del passato』으로 캄피엘로상과 비아레지오상을 수상하면서 소설가로서의 역량을 인정받는다. 최근 소설 『XY』(2010)를 내놓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베로네시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조용한 혼돈Caos calmo』은 2005년에 출간되어 이탈리아 내에서 30만 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이듬해 이탈리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스트레가상을, 2008년에는 프랑스의 페미나상과 메디테라네상의 외국어 문학상을 받았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