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발견

Image

2011년 출간, 296페이지, 11,5 x 21,7

수상내역
2011년 이탈리아 스트레가상 최종 후보작품 Shortlisted for the Strega Award 2011 

저작권 수출:
프랑스, Actes Sud (France), 영국, 미국 Verso (USA/UK)
 
*** 영어 텍스트 제공 ***

이탈리아 무솔리니 시대에서 1940년대 말에 이르기까지 시간을 기억하는 사춘기 소녀의 시선을 통해 독자들은 이탈리아의 저명한 여성 사회운동가의 탄생을 경험하게 된다. 호기심이 사라지면 자유는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메시지를 지적이고 예민한 사춘기 소녀의 성장소설을 통해 들려준다. 

어느 여름날 저녁 루치아나 카스텔리나는 14살이다. 친구와 테니스를 치고 있는데 갑작스레 사람들이 경기를 멈춘다. 친구인 아마 마리아 무솔리니는 아빠인 무솔리니의 체포에 이어 도망을 가야 하는 처지에 이른것이다. 1943년 7월25일 파시즘이 끝나는 즈음 루치아나의 일기는 시작된다. 성인이 되어서 이탈리아 좌파의 대표적인 지식으로 성장한 루치아나는 풍족하고 평화로운 전형적인 중상층 가정에서 청소년으로 자라면서 예술과 문화 여행을 통해 정치적으로 성장하며 ‘세상을 바꾸고 싶은 열정’ 이 어떻게 자신의 삶의 지형을 변화 시켰는지 이야기 해 준다. 

저자인 루치아나 카스텔리나는 정치가이며 저널리스트이며 작가이다. 1947년부터 이탈리아 Communist Party 의 멤버로 있다가 1969년 일간지 마니페스토를 펴내기 위해 당을 떠났다. <세상의 발견> 은 저자의 대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