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의 다섯가지 단계: 서바이벌 툴키트

Image
 
저자: 드미트릐 오를로프 by Dmitry Orlov
2013년 5월 출간, 240 페이지 
 
<예고된 붕괴> 를 쓴 드미트리 오를로프의 신간으로 경제, 정치, 사회, 문화의 붕괴를 분류해서 설명해 준다. 
혼란스럽고 극도로 불확실한 시기에 새로운 문화의 탄생이 가능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재정, 상업, 정치의 붕괴에 어떻게 정신과 건강을 잃지 않고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대처해 나갈 수 있는지 알려준다. 아프리카의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의 파슈튠족, 러시아 마피아등의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오를로프 특유의 유머감각을 잃지 않고 이야기 한다. 
 
저자소개:

1962년 구소련 레닌그라드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70년대 중반부터는 줄곧 미국에서 살았다.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중반까지 일과 관련해 여러 번 러시아에서 장기체류하면서 소련의 붕괴, 러시아 사회의 급격한 변화상을 직접 목격했고, 미국 회사에 다니면서 고에너지 물리학에서 인터넷 보안까지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로서 활동하며 미국 자본주의의 구석구석을 체험한 보기 드문 경력의 소유자다. 석유 고갈 분야의 저명한 이론가로 《Energy Bulletin》, 《Life After The Oil Crash》 등 여러 매체에서 글을 쓰고 있으며, 첫 저작인 『예고된 붕괴(Reinventing Collapse)』로 2009년 미국독립출판협회상(시사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세계 금융 위기가 닥치기 전에 이미 지속 불가능한 거품에 토대를 둔 금융권의 붕괴와 부동산 폭락을 예상, 영국 브라이튼에 사두었던 집을 처분하고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태양에너지를 쓰는 요트를 사둔 것으로도 유명하다. 홈페이지 | Club Orlov – http://cluborlov.blogspot.com/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