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 피난처, 재산 은닉의 천국

ImageImageImage

저자: Alain Deneault
출간 2010년 4월 출간, 185 페이지,  19,6 x 12,6 x 1,6 cm

저작권 수출국: 미국, 이탈리아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공직자들 또는 기업가들의 재산 은닉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야기되고 있다.
이제까지 조세 피난처에 대한 책들은 보통 그들이 세금을 어떤 방식으로 과 세금을 탈세 했는지 밝혀왔다.
이 책은 거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세금 피난처가  범죄조직과 어떤식으로 맞물려 있는지, 그 안에 존재하는 범죄조직의 구조를 밝힌다.
자국에서 멀리 떨어진 야자수 즐비한 파라다이스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그곳은 범죄자들의 소굴이라고 저자는 밝힌다.  ….룩셈부르그에서 카리브해의 케이만 아일랜드 그리고 남태평양의 조그만 섬나라 나우루까지 조세 피난처의 네트워크는 어느 국가의 관리도 받지 않고 거대한 마약과 무기 거래의 천국이 되었다. 캐나다의 사회 과학자인 Alain Deneault 는 국제 범죄조직이 부패한 기업과 더불어 저개발 국가의 발달을 가로막고 선진 민주국가들을 위협하는 현실을 명료하게 분석 해 준다
 
….전세계에서 하루동안 거래되는 자금의 절반이 조세 피난처라고 불리는 그곳을 통하거나 그곳에 머무른다. 이것이 의미하는바는 어마어마한 액수의 돈이 어느 국가의 법에도 적용받지 않고 관리된다는 것이다….
—From Offshore
Alain Deneault 는 캐나다의 퀘백대학에서 사회학을 가르치는 교수이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