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부재의 도시

Image
661페이지, 2011년 출간
 
*** 그리스 문학번역원 번역지원 가능 ***
수상내역
2012 Greek State Award – 여행문학/기록 카테고리 
 
이스탄불에 대한 대부분의 여행책은 단순한 가이드 아니면 중요한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에세이다. <이스탄불: 부재의 도시> 는 이스탄불이라는 독특한 도시를 형성하는데 기여한 다양한 마이너리티 문화의 유산을 살펴본다. 그리스인, 유대인, 아르메니아인, 러시아인, 레반트인. 이스탄불의 마이너리티였던 이들은 이제 더이산 이스탄불에 존재하지 않지만 그들의 흔적은 아직 그대로 남아있다. 16세기동안 다양한 문화의 무대였던 제국이 어떻게 현대의 한문화 한언어의 도시가 되었는지 흥미진진한 역사를 살펴본다. 
 
작가 마사베타스 (Massavetas) 는 8년동안 이스탄불의 마이너리티 동네를 구석구석 탐험했다. 그는 중세부터 오토만 제국 시대에 이르기까지 역사에 기록된 다양한 여행가들의 어록과 함께 이스탄불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로 이 도시의 신비로움과 치명적인 매력을 제공한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위대한 도시의 영혼,이스탄불이라는 도시의 기억과 지금을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따뜻한 애정, 그리고 다가오는 마지막 순간에 대한 연민이 담겨있다.
 
작가 알렉스 마사베타스는 아네네대학과 영국 캠프리지 대학에서 공부하고 2003년부터 이스탄불에 거주하고 있다. 아마추어 사진작가이자 저널리스트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