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상하이 (영문 검토 텍스트)

1353877
Format: 13/20, 319 페이지,  2004년 출간작품
수상내역
• Jean Monnet Prize of European literature 2004
• Shortlisted for VIK 2004 annual prize
• Nomination for the international literary pe of Haus der Kulturen in Berlin

파리에서 드레스덴, 그리고 상하이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제2차 세계대전동안 상하이로 망명을 떠난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그린다. 독일의 오페라 가수인 엘리사벳과 바이올리니스트 테오오도르, 독일 배우인 힐데 브라운, 이스트반 켈레티는 헝가리의 게이 뮤지션이며 마약중동자, 과거 콜걸이었던 게르투르드. 상하이에서 그들의 삶은 교차되고 드리마가 완성된다. 상해를 점령한 일본군과 독일간의 긴장감이 감도는 정치적 상황이 등장인물들의 드라마의 배경으로 펼쳐진다. 
Rights sold in: Italy (Baldini Dalai Castoldi), Germany (Random House), Macedonia (Makabej), USA (Other press), Spain (Libros del Asteroide), France (L’Esprit des péninsules; 10/18), Izrael (Kinneret Zmora-Bitan Dvir), Poland (Zyskis-kawydawnictwo), China (Hao Zuojia)
Immagine_1
Library Journal 
웨인스테인은 오로지 안전이라는 목적만을 공유하는 다양한 배경의 인물들의 드라마에 빠져들어가면 어느새 잊혀진 역사의 한 부분을 인식하게 된다.

San Francisco Chronicle 
인간의 조건, 그리고 전쟁의 불합리를 다시한번 자각하게 해 주는 감동적인 드라마. 

• 이삭의 토라 (영어 검토 텍스트)
Plane379_064
13/20, 269 페이지, 출간연도: 2001년

수상내역
• Hristo Botev annual prize 1998
• Adei Wizo Literary Prize 2010

히틀러와 스탈린체제를 경험한 동유럽의 조그만 마을에 사는 유태인 재단사가 주인공이다. 작가인 웨인스테인도 이 책의 주인공처럼 강제수용소에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소련이 불가리아로 진입하면서 겨우 생명을 유지할 수 있었다. 역사의 소용돌이안에서 파란만장한 삶을 사는 이삭의 목소리는 인생의 모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모든 독자들을 강하게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있다.

Rights sold in: France (L’Esprit des péninsules; 10/18), Germany (Verlagsgruppe Bertelsmann), Israel (הוורפ), Poland (Zyskiska wydawnictwo), Spain (Libros del Asteroide), USA (Other press), Italy (Baldini Dalai Castoldi), Macedonia (Makabej)
Immagine_2
From Booklist
“역사의 소용돌이속에서 이 소설의 주인공은 인생의 부조리와 짧은 초월의 순간으로 점철되어 있는 삶을 보여준다.”
The Author: Angel Wagenstein
Images
1922년 태어난 앤젤 웨인스테인은 불가리아를 대표하는 작가로 50편이 넘는 영화 시나리리오, 도큐멘터리, 만화를 썼다. <이삭의 토라>, < 톨레도를 떠나>, <안녕 상하이> 등의 소설은 고국인 불가리아뿐 아니라 러시아, 체코슬로바키아, 폴란드,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이스라엘, 미국등에서 출간되었다. <안녕 상하이> 는 2002년 유럽의 Jean Monnet Prize 상을 수상했다. 2004년 프랑스 정부를 앤젤 웨인스테인에게 Chevalier of the French Order of Merit 과 예술문학상을 수여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