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감을 갖고 경영하는 기업들

0804761620

272페이지

영감을 주는 비지니스북

“사회에 대한, 환경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경영하라” 라는 모토는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위한 유용한 전략이다, 라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하고 있다. 중소기업이 ‘사회적’ ‘환경적’ 사명감을 갖을때 어떤 성공과 이윤을 창출해 낼 수 있는지 설명해 준다.

<사명감을 갖고 경영하는 기업들> 은 대기업의 사례와 기업주의 전기를 적절하게 섞은 책이아니다. 사회적 환경적 사명감을 가지고 경영하여 성공한 중소기업과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윤창출을 이뤄냈는지에 촛점을 맞추고, 이러한 트랜드에 참여할 수 있는 실현가능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한다.

저자 마이클 루소는 미국 오레곤 대학 환경친화적 경영학부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환경친화적 전략과 연구분야의 권위자이다.
차례
1. 언더그라운드 소비운동 활용하기
2. 기회: 사회운동과 시장
3. 독특함을 시장이 수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사명감이 만들어내는 차이
4. 브랜드 창조와 커뮤니케이션
5. 사명감 있는 기업만들기
6. 신뢰를 쌓고 스캔들은 피하기
7. 주류기업이 가르쳐주는 레슨 학습하기
8. 가치위주의 무리를 만들기: 오레곤의 포틀렌드 사례
9. 성장의 고통: 어려운 질문하기
10. 미래를 위하여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