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너 헤르조그의 유리의 심장

6442160185_3ceb9f8691_z
224 페이지

 1976년 헤르조그의 영화 <유리의 심장> 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보여주는 책으로, 미국의 영화감독인 알랜 그린베르그가 기록하고 있다. 잡지 롤링 스톤은 “이제까지 영화제작에 대해 쓰여진 책으로 최고이다.” 라고 평가한바 있다. 2012년 5월 출간되는 개정판은 헤르쪼그의 말을 빌자면 “이상하게 아름다운” 알랜 그린베르그가 직접 찍은 이제까지 출간된 적이 없는 사진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보여주지 않는다. 친밀하고 신비로운 한권의 소설처럼 읽을 수 있다.  

19세기 바바리아 지방의 유명한 전설을 기초로 한 영화. 진홍의 유리로 이름높은 마을에서 유리장인이 제작비법을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은 채 세상을 떠난다. 유리공장의 젊은 주인은 비법을 찾으려 하지만 아무 단서도 발견하지 못한다. 포기하지 않고 비밀을 밝혀내려고 애쓰던 공장주는 결국 유리에 넣을 처녀의 피를 구하기 위해 살인까지 저지르게 된다. 그러나 이것마저 실패하자, 공장에 불을 질러버린다. 이때 예언능력을 가진 양치기가 방화혐의로 체포되어, 살인혐의로 수감된 공장주와 만나게 된다. 헤어쪼그의 가장 아름다우면서도 기묘한 영화. 최면에 빠질 듯한 영상과 매혹적인 음악이 멜랑콜리한 정서를 자아내며, 초월적이며 시적인 대사가 인상적이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