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지구

2011032122554book_searle_covers

푸른 지구 The World Is Blue: How Our Fate and the Ocean’s Are One

320 pages, 8.8 x 6.1 x 0.9 inches

오션의 대사로 세계적으로 이름 높은 실비아 얼은 타임지가 지정한 첫 번째 “지구를 위한 영웅”이기도 하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첫 번째 상주 탐험가이기도 하다. 실비아는 1,250 피트 심해를 최초로 걸어본 사람이다. 그녀는 세계 바다 보호구역 설정에 가장 큰 힘을 보태는 인물 중 하나이며 부쉬 대통령으로 하여금 하와이 바다를 보호구역으로 설정하게 하는데 개인적으로 설득하기도 했다. 그녀는 심해 연구 및 탐험 센터의 설립자이자 원장으로 심해 탐험에 필요한 도구를 디자인하는 곳이다. 실비아는 오션에 대해서 15권의 책을 만들었다.

<푸른지구> 에서는 지난 50년동안 벌어진 바다 환경의 변화에 대해 그녀 특유의 설득력있는 논조로 말한다.

실비아 얼의 TED 컨퍼런스 연설 (한국어 자막을 지정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http://www.ted.com/talks/sylvia_earle_s_ted_prize_wish_to_protect_our_oceans….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